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후 체중증가...살이찌고 붓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6:01

    안녕하세요, 갑상샘암 1기를 올린 요니임!다들 건강하시죠?


    저는 춘천 본인들에게 다녀왔습니다.남자친구의 대한민국에 예쁜 카라꽃을 선물받았습니다!


    >


    이 꽃을 들고 사진을 찍었는데 통통한 제 모습에 약간....왠지 이 꽃처럼 부드럽고 예쁜 사진을 기대 했었는데요! 원래 마른 편은 아니었지만 수술이 강해서 급격히 살과 붓기가 올랐어요..


    지난해 2월에 갑상선 암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전 절제로 갑상선을 완전히 없無く더니 호르몬 부재에 따른 여러 가지 변천이 일어났습니다! 잦은 우울감, 격한 감정 기복, 무기력, 체력 저하...그러다보니 체중 증가! 요즘 가장 신경 쓰이는 건 무엇보다 체중 증가!


    >


    갑자기 뚱뚱한 이유?​ 1. 감소한 활동량, 아무래도 갑상선 수술 다음 급격히 줄어든 활동량의 탓이 컸죠.뭔가를 하면 금방 지쳐버리고, 밥 먹으면 만사가 귀찮아서 또 바로 누웠거든요.당연한 결과 욧겟죠.?1반 인도 밥 먹고 누우면 살이 찌니까. ​


    하지만 어쩌지? 본인 만만하게 봤네.이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가 살이 찌는 이유와 대등한 것 같습니다.​ 신진 대사량이 1반 더 부족하기 때문에 똑같이 먹고도 축적되는 칼로리가 높다.(눈물)요즘은 탄수화물의 양을 최대한 줄이려구요.섭취량이 많은 편이지만 지금은 평소의 절반만 먹고 있습니다.


    좋았던 건, 최근은 조금 힘이 나서 ᄏᄏ 처음으로 ブ거리며 주변을 정리하거나 즐겁지 않기 때문에 늦게까지 자지 않고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최신은 우리 막내와 산책을 즐기려고 노력중입니다.


    >


    ​ 2. 잘못된 신지 로이드 복용 너무 힘이 부족하고 얼마 전 병원에 갔습니다. 왜 이렇게 몸이 피곤한지 여쭤봤더니, 혈액 검사 결과 갑상선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조금 부족하다고 합니다.


    신딜로이드를 제대로 복용하지 않은 이유였습니다. 약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빈속에 약을 먹고, 다음에도 약 1시간 배를 유지해야 할까요. 하지만, 이걸 지키기가 어렵고, 결국....... 약이 몸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았어요. 호르몬 보충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함께 살이 찐다고 합니다. 따라서 약의 용량을 항상 그랬던 것처럼 처방받았어요! 약사의 내용으로는 보통 뚱뚱합니다.신발을 신었을 경우에 신딜로이드 용량을 항상 그랬던 것처럼 뛴다면서요!


    >


    ​ 3. 누적된 부기 갑상선 암에 림프절 전이까지 이뤄진 상태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전 절제를 하고, 오른쪽 목의 임파선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임파선의 수술 부위는 여전히 통증이 없어지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긁힌 상처에 염증이 가라 앉지 않는 것 같아요.


    림프절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붓는다고 합니다. 문제는 임파선의 곽청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부위에 대한 통증에 집중했을 뿐이야. 지난 며칠 림프절 순환 마사지를 했어요. 조금락-조물락-에불과하지만약간의효과를느끼고있는거죠. 자기 전 간단한 마사지만으로도 낮에 하나가 되었을 때 느끼는 붓기가 훨씬 낫습니다.


    >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으러 걸었는데도(다행히)2킬로그램을 뺐어요. 위에 적은 원인을 알고,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몸이 반응해 기뻐.......갑상선암 커뮤니티에 검색해 봤더니 수술 다음에 저처럼 늘어난 체중으로 느끼시는 분이 꽤 계셨네요. 저처럼 부기와 체중 증가로 기분이 상한 분들은 이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위에 적은 3개를 의식하면서 행동 패턴을 조금씩 바꾸어 보면, 반드시 체중이 줄어드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갑상선암 하나를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영상에서 더 생생한 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궁금하시면 구독버튼 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